Step into 'MARITREE' Forest, Welcome!

숲속의/뮤직 에세이:

[뮤직 에세이] Giveon - Stuck On You

Maritree_Essay 2020. 11. 24. 01:19
728x90
반응형

Giveon - Stuck On You

안녕하세요

마리트리 입니다.

 

 

 

인연과 인연이 서로의 관계에 있어서 

서로를 향한 마음이 수평처럼 이어지는 게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마치 시소처럼 

누군가가 무거워지면 누군가가 가벼워지듯이

일직선이 되기가 참 어렵죠.

 

그 사람이 나를 향한 마음이 크지 않을 때 

그 사람에게서 내가 원한만큼 마음이 되돌아오지 않을 때

반대로 나의 마음이 그 사람을 향한 마음이 더 이상 크지 않을 때

나에게서 그 사람이 원한만큼 마음이 되돌아가지 않을 때

 

무엇이 됐던 그때 그 당시 위에 이 모든 걸 느끼고 있음에도 

서로 끝내지 못하는 인연들이 있습니다.

 

오늘 문득 책을 읽는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 그 사람의 마음을 내가 알고 그 사람을 좋아했던 것일까?',

'그때 그 사람이 나를 생각하는 마음의 깊이를 생각해본 적이 있을까?',

'나는 그저 그 사람이 행복하길 원했던 것 같다 , 나로 인해서'

'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어떤 눈빛으로 바라보던 중요하지 않았다'

'그저 그 사람을 잃기 싫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곡을 가져왔습니다.

여러분들에겐 매우 생소하실 수도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외국 아티스트이고 밑에 가사 해석본 올려놓겠습니다.

 

 

"But I can't end it
Far from love but I'm stuck"

 

www.youtube.com/watch?v=YLRlbHp_kOc

Giveon - Stuck On You (Official Music Video)

 

Maritree의 20년 11월 23일

오늘의 선곡은 

<Giveon - Stuck On You>

입니다.

 

Giveon [Single] When It's All Said And Done (발매일: 2020.10.02)

Giveon - Stuck On You 가사 해석본

 

네 방에서 다시 한번 유혹당했어

내겐 안 좋은데, 놓칠 수 없다는 게 사실이지

 

내 친구들에게 내가 여기 왔었다고 말하지 말아 줘

내 친구들에게 내가 여기 왔었다고 말하지 말아 줘

널 기다렸어, 네가 날 어떻게 대하든

네가 날 떠날 때조차 내게 넌 내 사랑이야

어쩌면 내가 잘못된 걸지도 모르겠어

어쩌면 이 아픔의 원인은 나일지도..

널 기다려, 네가 날 어떻게 대하든

네가 떠날 때조차, 내게 넌 내 사랑이야

아마 내가 문제인 것 같아, 이 모든 일들의 원인은 나 같아

 

내가 너를 더 이상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 못 해

내 친구들도 확실하게 판단했거든

시간이 걸렸지만 깨달았어

넌 내게 잘못하지만 그건 옳은 일처럼 느껴져

내가 너를 더 이상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 못 해

내 친구들도 확실하게 판단했거든

시간이 걸렸지만 알았어

넌 내게 잘못 대해줬지만 난 그게 옳게 느껴졌단 걸

 

네게 갇혀버린 것 같아

넌 내가 이해해줄 거라고 믿지, 이건

내게 정말 나쁜 거야, 하지만 난 바보라 끝내질 못하네

 

사랑이랑 거리가 먼 감정인데도, 난 네게 갇혔어

키스하는 동안 곁에 있으면서, 내가 그리웠다고 날 괴롭히는 게 싫었다고 말해

널 기다려, 네가 내게 어떻게 하든

네가 떠날 때조차 내게 넌 내 사랑이야

 

어쩌면 탓해야 할 사람은 나인 것 같아

 

이 아픔의 원인은 나인 것 같아

널 기다려, 네가 내게 어떻게 하든

 

네가 떠날 때조차 내게 넌 내 사랑이야

아마 내가 문제인 것 같아, 이 모든 일의 원인인 것 같아

내가 너를 더 이상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 못 해

내 친구들도 확실하게 판단했거든

시간은 걸렸지만 알았어

넌 내게 잘못 대해줬지만 난 그게 옳게 느껴졌단 걸

내가 너를 더 이상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 못 해

 

내 친구들도 확실하게 판단했거든

시간이 걸렸지만 알았어

넌 내게 잘못 대해줬지만 난 그게 옳게 느껴졌단 걸

 

네게 갇혀버린 것 같아..

 

 

When It's All Said And Done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Giveon의 풀네임은 Giveon Dezmann Evans이며

국적은 미국이고 1995년 2월 21일에 태어난 작곡가이자 가수입니다.

 

그의 작품을 접할때면 정말 들을 때마다 목소리에 한번 치이고

매력 있는 발성에 한 번 더 치이는 것 같습니다.

특유의 저음이 늘 빛나고 그 사이사이에 특유의 섬세함이 빛납니다.

 

가사 하나하나에 힘이 실려있는 느낌이라 

마음을 쿵 쿵 하고 쳐내려 가는 것 같습니다.

 

목소리 하나만으로 이렇게 

다른 누군가에게 이런 느낌을 전해준다는 것은

진정 앞으로 크게 될 아티스트라고 

들으면 들을수록 장담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늘 이런 관계에 대한 노래나 

사랑에 관한 노래에 

늘 일반적으로 쓰는 글이지만

 

누군가와 같은 한마음 한뜻이 된다는 건 

정말 쉽지 않은 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긴 글보다는 

 

이 친구의 목소리가 저희 각자에게

많은걸 느끼게 해 줄 거라고 믿고

 

'본인은 관계에 있어서 

솔직하게 누군가를 대했나?'

 

'그 사람은 나에게 진정 솔직한 마음이었을까?'를

 

생각해보며 노래를 천천히 음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Giveon

 

하단 링크는

"Giveon - Stuck On You"

가사 및 곡정보 입니다.

 

 

 

Stuck On You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마치며

Giveon을 볼 때마다 느끼는 점은

"시간 오래 지난 LP 같다"

입니다.

 

먼지 쌓인 LP판 하나 우연히 찾아내서

툭툭 먼지 털어낸 LP판에 올려놓고

따따시 흘러나오는 노래 그 분위기

그대로 목소리에 묻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음 짙은 그의 목소리'

 

'내 마음속 한 곳을 조용히 툭 치고 가는 아티스트'

 

Giveon

 

오늘은 일부러 글을 최대한 많이 줄여 봤습니다.

 

사실 관계에 대해선 그 누구보다 

지금 당장의 

본인만의 생각이 제일 정답인 것 같습니다.

 

이 노래를 듣고 느껴지시는 바로 그 마음

그대로 이쁘게 잘 담아서 잘 간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만을 위해서'

 

오늘 밤은

여러분 모든 분들이 이곡과 함께

잠시만 멈춰서 뒤돌아 보는 

그런 밤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Giveon - Stuck On You>

그리고

마리트리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